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정보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

by ˇ ˘ ˝ ˚ 2023. 3. 7.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을 소개합니다. 혹시 카톡 알림음이 오지 않아 답변이 늦어 당황한 적이 있으신가요? 카톡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이지만 설정이나 모드의 변경에 따라 알림음이 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여기서 소개하는 몇 가지 확인사항을 먼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

 

목차

카톡 알림음 확인
카톡 방해금지 모드 확인
채팅방 알림음 확인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확인
갤럭시 휴대폰 소리 설정 확인

 

 

카톡 알림음 확인

 

먼저 카톡 알림음을 확인하시려면 카톡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초기화를 통해 알림음을 복구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통해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사람과 세상을 향한 모든 연결의 시작, 카카오톡

#메신저 #오픈채팅 #카카오톡 #플랫폼

www.kakaocorp.com

 

 

카톡을 실행하시면 홈 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전체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 내에 알림 메뉴를 터치합니다. 

 

 

새 메시지 알림의 세부 메뉴 중 메시지 알림과 소리 알림이 제대로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활성화 시 카톡 알림음이 오지 않습니다.

 

 

 

카톡 방해금지 모드 확인

카톡에는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업무시간이나 수면시간대에 알림음으로 인해 지장이 생기지 않기 위함인데요. 카톡 전체설정 > 알림>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터치하여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방해금지 모드를 비활성화시키면 알림음이 제대로 재생되게 됩니다.

 

채팅방 알림음 확인

 

카톡을 하다보면 사람이 많은 단톡방의 알림을 꺼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채팅방에서만 알림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먼저 채팅방에 입장하여 채팅방 우측 상단의 3선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후 채팅방 서랍 메뉴가 나오면 하단에서 종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위와 같이 채팅방 알림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확인

 

만약 휴대폰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톡 알림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먼저 위와 같이 톱니바퀴 아이콘 또는 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알림 메뉴를 터치합니다. 

 

 

알림 모드 내에 방해금지 메뉴를 터치합니다.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위의 사진처럼 비활성화시키기 바랍니다. 방해금지 모드는 예외로 지정한 항목을 제외하고 모든 전화음과 알림을 무음으로 처리하므로 카톡 알림음이 오지 않는 원인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소리 설정 확인

 

휴대폰 내에서 알림음의 음량이 너무 작게 설정된 경우에도 카톡 알림음이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설정 메뉴 내의 ‘소리 및 진동’ 메뉴를 터치합니다. 상단의 소리, 진동, 무음이 소리로 지정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이후 하단의 시스템 소리 하단의 ‘음량’ 메뉴를 터치합니다. 

 

음량 메뉴에서 알림의 볼륨이 적절한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만약 볼륨이 작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음량을 높여주면 알림음이 더 크게 들리게 됩니다.

 

이렇게 카톡 알림음 소리가 안날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확인하였지만 알림음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먼저 카톡을 재설치해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스마트폰 초기화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