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정보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

by ˇ ˘ ˝ ˚ 2022. 11. 21.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단톡방 같은 곳에서 특정 안건에 대해서 찬반투표를 진행해야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문자나 전화통화를 통해 의견을 취합해서 결과를 도출하지 않으시나요? 하지만 요즘엔 카톡으로도 간단하게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

 

그럼 지금부터 아주 쉽고 간단한 방식으로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톡 단체방에서는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사진 개수가 최대 30장뿐입니다. 하지만 자주 대화를 하는 단톡방이라면 수십 장의 사진을 보내야

mood.momalgi.com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

 

목차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

 

카카오톡 투표를 하려면 먼저 단톡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수가 의견을 보내야 하는 투표의 특성상 개인방에서는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시고 하단 메뉴에서 대화창 페이지를 터치합니다.

 

채팅창이 보이면 우측 상단에서 위의 사진처럼 채팅방 만들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새로운 채팅 메뉴가 표시되면 일반 채팅, 비밀 채팅, 오픈 채팅 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일반 채팅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대화 상대 초대 화면이 나오면 자신의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 중 초대할 사람을 체크합니다. 모든 체크가 완료되었으면 오른쪽 상단에서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새로운 일반 채팅 방이 만들어지면 우측 상단에서 삼지창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후 표시되는 서브 메뉴 중 톡게시판 > 투표를 터치합니다. ‘채팅방 친구들과 투표를 공유해 보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면 하단의 ‘투표 올리기’를 선택합니다. 

 

 

투표 만들기 창이 나왔습니다. 제일 첫 번째에는 투표를 하는 이유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려주세요. 이후 투표 제목을 입력하고 아래 텍스트와 날짜를 사용하여 선택 항목을 만들어 줍니다. 항목이 더 필요하다면 항목 추가를 터치하여 더 많은 항목을 만들어 줍니다.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감시간 설정 : 카카오톡 투표의 마감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 복수선택 : 선택항목 중 단톡방 이용자가 복수의 항목을 선택 가능합니다.
  • 익명 투표 : 아이디를 공개하지 않고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항목 추가 허용 : 투표 이용자가 새로운 항목을 만들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채팅방으로 돌아오면 투표 창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투표하러 가기를 터치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에서 ‘투표하기’를 터치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항목이 없으며 게시자가 선택항목 추가 허용을 사용했다면 원하는 새로운 항목을 만들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가 모두 끝났으면 하단에서 투표 종료를 선택합니다. 투표를 종료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표시되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단톡방에 생성된 투표에 대한 결과가 표시됩니다. 투표결과 확인하기를 선택해봅니다. 몇 명의 인원이 어떤 항목에 투표를 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상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의사결정이라고 끝을 내기 어려운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카카오톡 투표는 단톡방 내에서 특정 사안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아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유용하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