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정보

카톡 친구삭제방법 (영구 삭제)

by ˇ ˘ ˝ ˚ 2022. 12. 22.

카톡 친구삭제방법을 소개합니다. 핸드폰 연락처 정리를 하다 보면 카카오톡 목록에서도 삭제해야 할 사람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번호만 알고 있을 뿐 이름도 모르고 대화 한 번 나눠본 적 없는 사람이라면 숨기거나 삭제하는 것이 나은데요. 카톡에는 차단과 숨김이 있지만 숨김 목록에서 조차도 완전히 영구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카톡 친구삭제방법 (영구 삭제)

 

그래서 오늘은 영구적인 카톡 친구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

카카오톡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단톡방 같은 곳에서 특정 안건에 대해서 찬반투표를 진행해야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문자나 전화통화를 통해 의견을

mood.momalgi.com

 

카톡 친구삭제방법 (영구 삭제)

 

목차

카톡 친구삭제방법

 

 

카톡 친구삭제방법

카톡 친구삭제를 하려면 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하고 친구 목록에서 삭제를 원하는 친구를 길게 터치합니다. 여기에서는 4246이라는 친구를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246에 대한 새로운 메뉴가 열리면 ‘숨김’을 터치합니다. 

숨김을 터치하게 되면 ‘목록에서 숨김’이라는 창이 표시되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친구가 숨김상태에 있으면 친구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므로 메시지를 받지 않으려면 차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를 숨김처리 했다면 이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친구 관리’를 터치합니다.

친구 메뉴 하단에서 숨김친구 관리를 터치합니다. 이 메뉴에서는 숨김 친구를 친구 목록으로 복귀시키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숨김친구 관리 목록에 있는 친구를 찾아 우측 관리 버튼을 터치합니다. 메뉴창이 열리면 ‘삭제’를 터치합니다. 

선택한 친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친구를 삭제하는 경우 삭제한 친구는 친구 목록에서 삭제되고 다시 친구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주소록에 연락처가 남아있다면 다시 친구 목록에 표시될 수 있으니 먼저 휴대폰 주소록에서 완전히 삭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카톡 친구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누군가와의 관계를 정리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상대방과의 인연을 완전히 끊고자 할 때 보통 우리는 연락처 삭제나 SNS 관계도 삭제를 하기 마련인데요. 카톡 친구 삭제가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한두번만 따라 해 보시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