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정보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초간단)

by ˇ ˘ ˝ ˚ 2023. 3. 6.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민등록증은 일상생활에서 각종 인증이나 본인확인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주민등록증을 제시해야 하는 비대면 서비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실물 주민등록증은 보통 지갑에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지갑을 분실하거나 소지하고 있지 않는 경우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초간단)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초간단)

 

목차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요즘에는 정부24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민간 인증 어플인 ‘PASS’ 앱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이 가능하니 아래를 통해 먼저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PASS로 간편인증

연말정산, 주민등록등본 발급도 PASS 하세요.

www.passauth.co.kr:443

 

 

 

위의 방법이 아니라면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자신의 통신사에 맞는 PASS 어플을 조회하시고 위의 사진처럼 설치합니다. 설치 후 어플을 실행하면 접근권한에 대한 승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전체동읠ㄹ 터치하시고 하단에서 확인버튼을 터치합니다.

 

 

 

이어 회원가입 화면이 표시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와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동의 화면이 표시되면 전체동의를 터치하고 하단에서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SMS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면 인증번호 입력란에 번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에서 확인버튼을 터치합니다.

 

 

 

PASS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6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에서 입력완료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2번 똑같은 6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PASS 어플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에서 지문등록을 추가로 하시거나 원치 않을 경우 다음에 버튼을 터치합니다.

 

 

 

PASS 홈 화면에서 위의 사진처럼 모바일신분증 등록하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주민등록증 등록하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사용을 위한 이용동의 화면이 표시되면 전체동의를 터치하시고 하단에서 이용동의 버튼을 터치합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화면이 표시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그리고 실물 주민등록증에 표시된 발급일자를 입력하고 아래에서 확인버튼을 터치합니다. 별도로 주민등록증 촬영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앞에서 설정하였던 PASS 어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발급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으니 QR코드로도 정보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상세 보기를 터치합니다.

 

 

 

상세보기 화면에는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 발급일자, 발급처 등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상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에 저장된 신분증이므로 휴대폰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본인 확인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면 재발급을 반드시 해야 하지만 그때까지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는 점에서도 편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