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 정보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

by ˇ ˘ ˝ ˚ 2022. 11. 21.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SNS 이용률 순위권 안에 드는 인스타그램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하루에 한 번씩은 들어가서 눈팅하는데 가끔 내가 아는 누군가도 나처럼 인스타그램을 할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마다 상대방의 계정을 검색해 보고는 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알 길이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

 

인스타 내에는 이럴 때 쓸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톡 단체방에서는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사진 개수가 최대 30장뿐입니다. 하지만 자주 대화를 하는 단톡방이라면 수십 장의 사진을 보내야

mood.momalgi.com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

 

목차

검색으로 사람찾기
추천으로 사람찾기
연락처로 사람찾기

 

 

 

검색으로 사람찾기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직관적으로 아는 사람을 찾아보는 방법이 바로 검색입니다. 단순히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키고 홈 하단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신이 기억하고 있는 사람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자주 쓰는 아이디를 검색하여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그 사람과 친한 지인을 검색하여 연계된 팔로우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평소 알고 싶었던 연예인이나 유명한 사람의 이름을 검색해도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요즘 뜨는 배우님인 ‘나인우’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확인된 계정이 공식적인 계정임을 알려면 이름을 클릭하여 프로필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팬 계정인 경우에는 티가 나므로 한국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공식 계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으로 사람찾기

인스타그램의 추천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과 가까운 사람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실행 중인 상태에서 자신의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프로필 우측 상단을 확인하시면 삼지창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 터치합니다. 다양한 메뉴가 표시되면 하단에서 ‘사람 찾아보기’를 터치합니다. 

 

 

사람 찾아보기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확인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되는 추천인들은 자신의 지인이나 그들의 지인, 그리고 나의 팔로워와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리스트에서 사진과 이름, 그리고 프로필을 확인해서 사람찾기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로 사람찾기

 

인스타그램 사람찾기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마도 연락처를 통해 찾는 방법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계정을 등록할 때 실제 스마트폰 번호를 사용해서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연락처로 사람을 찾는 방법은 먼저 자신의 프로필 화면 이동후 우측 상단의 삼지창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후 메뉴가 나오면 상단에서 설정을 터치합니다.

 

 

알림, 비즈니스, 개인정보 보호 등의 메뉴가 표시되면 하단에서 계정을 터치합니다. 계정 메뉴에서 하단의 ‘연락처 동기화’를 선택합니다. 연락처 연결 스위치를 활성화시키면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가 주기적으로 동기화되어 추천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살펴본 방법은 내가 찾고 싶은 사람을 찾거나 나를 찾아줬으면 하는 사람이 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소식을 모르는 소중한 사람 찾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